인생은 언제나 흐림 뒤 맑음

[강진 자전거 대여 데이트]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갈대밭 구경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 본문

일상/일상 이야기

[강진 자전거 대여 데이트]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갈대밭 구경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

블로그하는봉봉 2021. 10. 10. 23:58

3일간의 연휴를 다들 집에서 보내시고 계신가요? 집에서만 있기에는 날씨가 너무 좋아 어디라도 가고 싶은 가을 날입니다. 아침, 점심으로는 아직 햇살이 따갑게 비추지만 그래도 3일 간의 연휴는 기니까요ㅎㅎ 자전거를 타고 싶어 서치를 해보다 보니 강진 생태공원에서 자전거 대여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강진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자전거 대여소라서 믿어 의심지 않고 바로 출발했습니다.


'강진 생태공원 주차할 곳은?

강진 생태공원 갈림길

'강진 생태공원'으로 네비게이션을 치고 가시면 이 길로 들어오실텐데요. 우측으로 가시면 생태공원 정문 주차장이 나옵니다. 근데 우측 주차장은 그늘진 곳이 없어 주차 해놓게 되면 차가 아주 후끈후끈입니다.

그래서 이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강진 생태공원 주차장

왼쪽으로 오시게 되면 이렇게 태양열 판으로 가려진 주차장이 숨겨져 있습니다ㅎㅎ 아시는 분들이야 처음부터 이쪽으로 들어오시겠지만 처음 오시는 분들은 전부 정문 주차장으로 들어가서 주차를 해놓으시더라고요. 차를 제일 안쪽으로 들어가서 주차 해놓으시면 됩니다.

강진 생태공원으로 올라가는 계단

제일 안쪽으로 주차 해놓고 내리시면 바로 앞에 화장실이 있고 위로 올라가는 경사로가 보이실거에요. 길 따라서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1~2분 정도 걸어주시면 배 모양으로 된 곳이 있습니다ㅎㅎ 걷다 보면 보이실텐데 축구장과 함께 가건물이 2개 세워진 곳으로 내려 가시면 됩니다.

강진 생태공원 관광 지도


'자전거 유료 대여소'

강진 생태공원 자전거 유료 대여소

가건물쪽으로 내려오시면 이렇게 자전거 유료 대여소가 위치해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중간에 있는 가건물로 들어가셔서 자전거를 대여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한 대여 서류를 작성하고 자전거를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 자전거 대여를 위해서는 일행 중 1인의 신분증을 맡겨두셔야 합니다. 꼭 1인의 신분증은 챙겨 가세요. 저는 신분증이 필요하다는 걸 모르고 가서 다시 주차장까지 갔다 오는 수고를 했습니다ㅠㅠ

※ 자전거 대여료는 1인용 1,000원 / 2인용 2,000원입니다. 대여료는 현장에서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 자전거 대여 시간은 최대 3시간까지 가능합니다. 대여소 운영 시간이 17:00까지입니다. 최소한 오후 2~3시쯤은 빌리셔야 여유 있게 자전거를 타실 수 있으세요.

※ 자전거 라이딩 코스는 1시간 / 2시간 / 3시간 코스로 나누어져 있고 왕복 기준입니다!

※ 자전거와 함께 헬멧 대여도 포함 되어 있으니 따로 챙겨 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근처에 매점이 전혀 없으니 자전거 라이딩을 하시는 동안 드실 물은 꼭 한 병씩 챙겨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 라이딩 코스가 예쁜 강진만 생태공원'

강진만 생태공원

제가 방문한 날은 10월 9일 토요일이었는데요. 억새가 예쁘게 피어있어 가족 단위로 사람들이 산책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족 단위로 몇 팀이 보였습니다ㅎㅎ

강진만 생태공원 자전거 라이딩 코스

갈대숲을 왼편으로 끼고 라이딩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갈대숲을 지나가면 어느새 갯벌 뷰가 보입니다. 뻥 뚫린 갯벌 뷰를 보면서 달리고 달리다 보면 제대로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중간중간 정자 혹은 큰 돌덩어리들로 만들어진 쉼터가 있습니다.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달리다 잠시 쉬어 이야기도 하고 여유를 즐기면서 라이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강진만 생태공원 라이딩 코스

진짜로 날씨가 좋아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은 날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신 부모님들도 뒤에 아이들을 태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셨습니다ㅎㅎ 정말 저렴한 가격에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재방문률이 높을 것 같네요.

다음에는 1인용 자전거를 빌려서 타봐야겠습니다. 아마도 매우매우 자주 올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땀 흘리며 운동을 했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 날씨 선선한 날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