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언제나 흐림 뒤 맑음

[주식매매 일지] 11월 30일 한익스프레스, 신성이엔지 매도! (파미셀, 남성) 본문

주식 이야기

[주식매매 일지] 11월 30일 한익스프레스, 신성이엔지 매도! (파미셀, 남성)

블로그하는봉봉 2020. 11. 30. 20:5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열심히 일을 하며 중간중간 시간이 날 때, 주식 매매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시장을 관망해보았는데 정말 올라가기 힘든 장이었습니다. 결국 슈팅이 나온 종목들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올라가기 힘든 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제 11월 결산 글 마지막 부분에 보유 중인 종목을 말씀드렸었는데요. 한익스프레스와 파미셀을 보유하고 있었고 오늘 한익스프레스가 수익을 주기에 매도했습니다. 물론 앞으로 더 많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고 좋은 종목이지만 저는 수익을 줄 때 챙겨가기 위해 매도했습니다. 또한 12월 언제든 증시가 하방으로 내리 꽂힐 수 있는 위험이 있어 보여서 장기투자보다는 배트를 짧게 잡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11월 30일 매매

오늘 한익스프레스를 매도하고 나서 그린뉴딜쪽을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신성이엔지 호가창을 보니 계속해서 세력이 오르지 못하게 누르는 게 보여 매수해서 단기 수익을 보고 나왔습니다. 수급이 많이 몰리는 종목을 보다 보면 올라가지 못하게 계속해서 매도 물량을 던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저는 올라가기 전에 계속해서 누른다는 느낌을 받았기에 매수했습니다.

'파미셀'은 고점에서 눌릴 때 매수했다고 생각했었는데 악질 매물들과 신용이 너무 높아서 계속해서 하방으로 꽂혔습니다. 현재는 파란불을 보고 있고 손실이 크지만 재료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고 충분히 전고점까지 다시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보유중에 있습니다. 모더나도 계속해서 올라가는데 파미셀도 시세 한 번은 주지 않을까요?

주식을 아직도 망설이고 있고 언제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지금 당장'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증시가 좋을 때, 좋은 자리가 왔을 때 시작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기다리는 분들은 좋은 기회마저 홀딩 시켜놓고 있다는 점을 꼭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개미 투자자분들이 함께 주식으로 돈을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부자 되셔서 돈을 버는 자랑이 아닌, 돈을 쓰는 자랑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돈 많이 벌어 힘든 이웃들을 위해 많이 기부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