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언제나 흐림 뒤 맑음

제일 큰 어금니 신경치료 : 치료 시간, 통증, 치료비는? 본문

일상/일상 이야기

제일 큰 어금니 신경치료 : 치료 시간, 통증, 치료비는?

블로그하는봉봉 2019. 10. 12. 14:41

매복 사랑니 발치 후 찢어 놓은 잇몸이 낫기까지 기다리느라 벌써 한 달이 흘렀습니다.

사랑니가 바로 앞 어금니와 같이 썩는 바람에 발치하게 되었는데요.

이제 신경까지 손상되어 버린 어금니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매복 사랑니 발치 후라 웬만한 통증은 참을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신경까지 손상된 어금니(사진 우측)

우선 현재 상황을 보기 위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우측 어금니가 중간 부위부터 썩기 시작해서 신경까지 들어갔습니다.

차가운 물은 이가 너무 시려서 마실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매복 사랑니 발치 후에 오히려 통증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아마도 점점 죽어가고 있었기 때문일까요?ㅠㅠ

치료는 대략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오늘 치료는 충치를 다 제거하고 임시 보충물을 채워 넣는 일이었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정말 고생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사랑니 발치할 때 맞았던 주사 정도의 따끔함만 참고 나면 크게 아픈 건 없었습니다. 살짝 시린 정도의 느낌이 잠깐 있었지만 마취가 완전히 되고 난 후에는 전혀 통증이 없었습니다.

치료 후 임시 보충물을 채워 넣은 어금니

요즘 신경 치료는 2~3번 정도 내원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한 번만 더 치료하면 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신경 치료 같은 경우 건강 보험 적용이 되는데요. 치료비가 39,100원이 나왔습니다. (깜짝 놀랐습니다 ㅠㅠ)

보험까지 되는 치료여서 많이 나오면 2만 원 정도 나오려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비싸더라고요.

병원에서 준 주의사항

주의사항을 받았습니다. 진료 일정이 빡빡해서 저는 2주 후에 2차 치료 예약을 잡았습니다.

+ 마취가 풀리기 시작하니 욱신욱신한 통증이 시작됐습니다. 그런데 참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정말 아프면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라고 하셨습니다.

어제 치료를 받고 하루가 지난 오늘... 밥을 먹기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아프지 않은데 치아가 마주 닿으면 정말 아파요ㅠㅠ.... 그런데 무의식적으로 자꾸 입을 꽉 다물어요 하아..

밥을 먹을 때는 치아가 어쩔 수 없이 부딪쳐서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2주 동안 강제 다이어트가 될 것 같아요.

혹시 신경치료를 진행 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같이 힘내요!

궁금한 사항이 계시다면 덧글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