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언제나 흐림 뒤 맑음

[페트병 대파]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 배양토로 대파 키우기! 본문

일상/일상 이야기

[페트병 대파] 집에서 대파 키우기, 다이소 배양토로 대파 키우기!

블로그하는봉봉 2021. 5. 4. 07:0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너도나도 키워본다는 집에서 대파 키우기를 저도 해보게 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ㅎㅎ

대파 값이 계속 올라서 대파 값이 금값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격이 올라갔죠. 그래서 요즘은 파테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집에서 대파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것저것 갖춰서 키우면 좋겠지만 사실 가정집에서 그러기 쉽지 않잖아요. 간단하게 페트병에 대파를 키울 수 있는 법을 찾았습니다! 

대파 모종을 사다가 심을 수도 있고 쓰고 남은 대파 뿌리를 심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쓰고 남은 대파 뿌리를 심기로 했습니다! 쓰고 남은 대파를 다시 심게 되면 1~2번 정도 대파가 다시 자라기는 하는데 계속해서 무한 생성되지는 않습니다ㅠㅠ 넘 아쉽죠..

다이소 배양토

우선 다이소에서 2,000원짜리 배양토를 구입했습니다. 요즘 흙을 아무곳에서나 퍼오기도 힘들고 그냥 아무 곳에서나 흙을 퍼오게 되면 해충까지 같이 퍼오게 돼서 대파가 잘 자랄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소에서 배양토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페트병

적당히 파 뿌리가 잘 내릴 수 있는 사이즈로 해서 생수병 2개를 준비했습니다. 가운데를 가위로 잘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물을 줬을 때 물이 잘 빠질 수 있도록 구멍을 뚫어줘야 하는데요. 조그만 송곳으로 3~4곳에 구멍을 조금씩 내주세요! 너무 크게 뚫게 되면 흙이 다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조그맣게 구멍을 뚫은 후에는 혹시 집에 커피 여과지가 있다면 몇장 까시는게 좋습니다! 근데 저는 따로 없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키친타올을 넣었습니다.

페트병 내 키친타올

송곳으로 구멍을 뚫은 페트병 안에 그대로 흙을 넣고 물을 주게 되면 흙이 빠져나올 수 있어서 물만 잘 빠질 수 있도록 키친타올을 넣었는데요. 물론 커피 여과지가 있다면 그걸 사용하시는게 더 좋겠죠? 급한대로 우선 키친타올을 넣고 대파를 넣고 흙을 넣어주었습니다.

페트병 대파

짜잔! 흙이 축축해질 정도로 물을 듬뿍 주고 볕을 쬐게해줬습니다. 이 대파가 무럭무럭 잘 자라게 되면 여러가지 채소랑 과일을 사다가 심어볼 생각입니다! 이러다 초보 농사꾼이 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ㅎㅎ

대파가 잘 자라는지 5일차, 10일차 변화 사진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집에서 함께 소소한 수확의 기쁨을 누립시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