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언제나 흐림 뒤 맑음

[블로그 차트] 블로그 차트, 블로그 랭킹, 블로그 분석 유료 결제 해봤습니다. 본문

일상/일상 이야기

[블로그 차트] 블로그 차트, 블로그 랭킹, 블로그 분석 유료 결제 해봤습니다.

블로그하는봉봉 2020. 6. 8. 09:00

안녕하세요 여러분 : )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블로그 차트 사이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차트 사이트를 봐도 사실 블로그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유료 콘텐츠'를 이용한다면 키워드를 빨리 잡을 수도 있겠지만 사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정도로 제 블로그 수익이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사실 요 며칠 전 작년에 제목을 다 키워드에 맞지 않게 써놓은 글들을 전부 수정했습니다. 내용은 수정하지 않았지만 전부 글 제목을 수정했는데요. 뭔가 그 이후로 블로그 방문자 수가 급감하기 시작했습니다. 원인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블로그 방문자 수가 확연히 줄어든 게 느껴지더라고요... 어떻게 이럴 수가.. 뭔가 블로그 저평가에 걸린 것인가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써놓았던 글 제목을 변경해도 저평가에 걸리는 것인지 혹시 아시는 분들이 계시면 꼭 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차트 유료 콘텐츠

아무튼 방문자 수가 급감하기 시작하니 뭔가 불안해지기 시작하더군요. 뭔가 주식을 하시는 분들처럼 1~2시간에 한 번씩 방문자 수를 확인하고 있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결국 자주 보던 블로그 차트 사이트에서 유료 결제를 통해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키워드를 보고 더 많은 정보들을 얻기 위해서 4,600원을 결제했습니다.

블로그 차트 랭킹 및 키워드 변동 추이

그런데 이게 웬걸... 4,600원이라는 돈을 투자해서 얻은 정보라고는 이 정도 자료와 제가 이전에 썼던 글 키워드들이 휙휙 날아가는 화면이 전부였습니다. 저는 뭔가 엄청난 정보도 얻고 제 블로그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나 급상승 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는 비싼 콘텐츠들을 구매해야 블로그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뭔가 내 블로그 분석을 보고 나니까 이런 정보들을 돈 주고 구입해야 하나 싶더라고요. 물론 없는 것보다는 낫지만 굳이 돈 주고 보면서 블로그 성장 과정과 1년 동안 내 랭킹과 키워드가 이렇게 변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나 싶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처럼 갑자기 블로그 방문자 수가 줄어드셔서 불안감에 유료 결제를 하시는 분들이 없으시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은 더 좋은 블로그로 발전하기 위해, 더 많은 방문자분들을 모으기 위해서라면 스스로 많이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고 재정적으로 여유가 되시고 블로그에 더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은 프리미엄 서비스나 급상승 키워드 조회를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