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언제나 흐림 뒤 맑음

[티스토리 트래픽 폭발 시키는 법]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 늘리는 법은 간단합니다. 본문

일상/일상 이야기

[티스토리 트래픽 폭발 시키는 법]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 늘리는 법은 간단합니다.

블로그하는봉봉 2022. 10. 1. 07:0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우리 모두의 고민인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 증가시키는 법, 즉 티스토리 트래픽을 폭발 시키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신 초보 분들의 가장 큰 관심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트래픽을 폭발 시키고, 일일 방문자가 몇천, 몇만 명이 되는 블로그를 키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로 월에 얼마를 벌었다 하는 많은 분들의 방법은 정말 여러 가지겠지만 결국 본질은 하나입니다. 많은 방문자가 내가 쓴 글에 들어와서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에 노출되면 나에게 돈이 되는 구조입니다. 즉 트래픽을 폭발 시키면 나에게 돈이 되는 구조라는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까지만 말을 해줍니다. 트래픽을 폭발시키는 법을 알게 된 많은 사람들은 자신만의 비법으로 꽁꽁 숨겨두는데 저는 제가 찾은 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공유해 드리는 이유는 뒤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로 돈을 벌려면 내가 쓴 글을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면 된다.
  • 많은 사람들의 클릭을 유발하면 내 블로그의 트래픽이 폭발 한다.
  • 결국 무엇으로 트래픽을 폭발 시킬 것이냐가 관건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화면

당신의 이야기가 값진 수익이 됩니다.

내 이야기가 값진 수익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굉장한 모순이 발생합니다. 내 개인적인 이야기를 올리는 것만으로 수익이 발생할까? 단순히 내 생각을 쓴 글들을 누가 클릭할 것인가? 물론 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대형 블로그들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 하지만 나처럼 어느 한분야의 전문성도 없는 평범한 사람이 올리는 개인적인 리뷰들이 어떻게 몇천뷰, 몇만뷰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곧 그렇다면 어떻게 트래픽을 폭발 시킬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3년차 블로그 일일 방문자

현재 일일 방문자수는 평균 250명 내외입니다. 월 방문자는 5~6천명이 되는 것 같습니다. 3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했지만 사실 열심히 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제대로 작성한 글들도 겨우 120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천천히 조금씩 방문자가 늘었고 우상향 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사실 제가 트래픽을 폭발 시키는 법을 찾은건 블로그 초창기였습니다. 매일 블로그 일일 방문자가 100명도 안되는 수준이어서 많은 유튜브와 블로그 글을 봤지만 정확히 뭘 하면 트래픽이 폭발하는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저도 정말 많은 고민을 했고 결국 제가 생각해낸 방법으로 글을 한개 작성했더니 역시나 글 한개로 당일 일일 방문자가 폭발했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 하나가 당일에 바로 폭발 시킬 수 있는 법은 바로 당일에 발생한 대형 이슈들을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 이슈를 파악해서 빠르게 글을 적는다면 글 1개당 몇백뷰가 발생합니다. 코로나 이슈 당시 확진자 동선 1개의 포스팅으로 하루에 2~3천 방문자를 만들었습니다. 결국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이슈를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아침마다 네이버, 다음 뉴스를 스캔하며 글을 쓰시면 하루에 2~3천 방문자는 정말 쉽습니다. 


고민하는 남자 무료 일러스트

사실 저도 초반에 이런 방법으로 하루에 몇백~몇천 명의 일일 방문자를 만들어 냈지만 어느 순간 고민이 들었습니다. 제가 하는 것이 블로그인지 아니면 단순히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글만 포스팅해서 수익을 내는 사람인지에 대해서요. 유명 티스토리 블로그분이 유튜브에서 하셨던 말씀이 "블로그로 무엇을 할지 정해야 한다.", "블로그로 돈을 벌 것인가?", "블로그로 글을 쓸 것인가"를 정해야 한다고 하셨던 말씀을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

제가 찾은 방법은 이런 핫이슈를 포스팅하는 소위 "유튜브 렉카"와 같은 방법이었습니다. 왜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지 알겠다 싶을 정도로 저도 깜짝 놀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합니다.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며 트래픽을 폭발 시켜서 수익을 발생시키는 많은 분들이 비슷한 방법으로 운영을 하시겠죠.

제가 찾은 방법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저는 해당 방법을 사용하며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사실 새로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서 위 방법으로 수익을 발생시킬까도 고민해 봤지만 저는 제 블로그를 다 오픈해야 하는 위치에 있다 보니 포기했습니다. 친한 친구와 지인들이 블로그 주소를 물어봤을 때 망설임 없이 알려주고 싶어서 전 느리지만 꾸준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3년차 티스토리 블로거의 수익

일상을 포스팅하고 제가 좋아하는 글들을 작성하는 블로그다 보니 평균 일일 방문자 250명 정도입니다. 수익은 어떻게 보면 정말 처참하죠. 작년에 107달러를 한번 환급받았고 현재 잔고에는 42달러가 있습니다. 하지만 느리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블로그가 되면 언젠가는 수익도 한 단계 성장하는 순간이 오리라 확신합니다.

Comments